메뉴 건너뛰기

또래울TV

서울 송파구(구청장 박춘희)는 '2017년 또래울 청소년문화공간 공모사업'에 참여할 단체와 기관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.

청소년문화공간 '또래울'은 2015년 자치단체 최초로 청소년과를 신설한 송파구의 고유사업이다. 주민센터 등 공공시설이나 민간시설의 유휴공간을 확보해 청소년들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문화·소통공간을 만들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여가를 지원하고 있다.

작년에는 주민센터, 청소년시설, 휴카페, 민간시설 등 28곳을 또래울 공간으로 개방해 직업진로체험, 취미동아리, 학습·소통공간 등으로 활용했다. 올해도 공모사업을 통해 또래울 공간을 추가 지정할 계획이다.

공모분야는 '또래울 공간·프로그램'과 '청소년 동아리 활동' 등 2가지다. 지원금액은 총 1억 원으로 각각 시설별 500만원 내외와 동아리별 200만원 내외를 지원한다.

공모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단체는 송파구 홈페이지(http://www.songpa.go.kr) 고시·공고란에서 신청서와 사업계획서를 내려받아 10일까지 이메일(jungmini9045@songpa.go.kr)로 제출하면 된다.

송파구 관계자는 "청소년 문화공간 또래울에 공모사업을 연계해 지원함으로써 청소년들이 학업과 여가의 균형을 이루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"고 말했다.


lennon@news1.kr